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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공학

식품 산업에서 지속 가능한 포장재의 발전과 해당 기업들

by 정보_매거진 2024. 9. 22.

소비자들이 플라스틱 폐기물이나 기타 비생분해성 물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특히 건강식품 부문에서 지속가능한 포장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많은 브랜드는 영양가 높은 유기농 제품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둘 뿐만 아니라 친환경 포장 솔루션 채택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들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생분해성 플라스틱, 퇴비화 가능한 포장재, 재활용 재료, 식물 기반 대체재 등 지속 가능한 재료를 사용합니다. 포장의 지속 가능성을 향한 이러한 변화는 지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건강과 환경 보존을 모두 우선시하는 소비자의 가치와도 일치합니다.

 

 이 글에서는 친환경 포장재의 환경적 이점을 살펴보고 지속가능한 포장재 사용에서 모범을 보이는 일부 주요 건강식품 브랜드를 조명합니다.

 

식품 산업에서 지속 가능한 포장재의 발전

 

기존 포장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전통적인 식품 포장, 특히 플라스틱은 환경에 지대한 영향을 주었습니다. 플라스틱은 화석 연료에서 파생되고 분해되는 데 수백 년이 걸리기 때문에 해양과 매립지를 오염시킵니다. 건강식품 산업은 웰니스에 중점을 두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했습니다. 플라스틱의 편리함과 가성비로 인해 플라스틱이 자주 사용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플라스틱 오염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은 더 나은 대안을 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존 플라스틱 포장의 생산과 폐기는 탄소 배출에 기여하고 야생 동물에게 해를 끼치며 생태계를 오염시킵니다. 친환경 패키지로 전환함으로써 브랜드는 탄소 배출량을 크게 줄이고 자원을 보존하며 보다 깨끗하고 건강한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기후변화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세계적인 논의가 심화됨에 따라 보다 많은 건강식품 브랜드들이 혁신적인 포장 솔루션을 통해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포장 분야를 선도하는 브랜드

몇몇 건강식품 브랜드가 친환경 포장운동에 앞장서며 지속가능한 재료와 관행을 제품에 통합하고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사례 중 하나는 유기농 초콜릿, 퀴노아, 코코넛 오일 제품으로 유명한 회사인 Alter Eco입니다.

 

 Alter Eco는 퇴비화 가능한 포장지, 생분해성 재료, 재활용 포장재를 사용하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합니다. 또 다른 리더에게는 유기농 시리얼과 그래놀러버를 생산하는 Nature's Path가 있습니다. 네이처스패스는 포장재에 재활용 골판지와 퇴비화 가능한 안감을 사용하는 방향으로 전환해 포장지조차도 폐기물이 없는 라이프스타일에 기여하도록 했습니다. 

 

Naked Juice는 주스에 100% 재활용 플라스틱(rPET) 병을 사용하여 지속 가능성을 수용한 또 다른 브랜드입니다. 이들 브랜드는 이러한 소재를 선택함으로써 폐기물을 줄이고, 자원을 보존하며, 소재를 폐기하는 대신 재사용하고, 재활용하는 순환경제를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식물 기반 및 생분해성 포장 솔루션

지속 가능한 패키지의 가장 혁신적인 경향의 하나는 완전히 생분해되고 퇴비화 가능한 식물 기반 재료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Lily Bee Wrap은 면과 밀랍으로 만들어진 재사용 가능한 식품 랩을 제공하고 일회용 플라스틱 랩을 대체합니다. 이 유형의 패키지는 여러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수명이 끝나면 퇴비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흥미로운 개발은, 콘스타치, 사탕수수, 카사바등의 재생 가능한 자원으로부터 추출한 PLA(폴리 젖산) 포장입니다. 

 

PLA는 산업 환경에서 퇴비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식품 포장 응용 분야에서 기존 플라스틱에 대한 실행 가능한 대안이 됩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샐러드바 체인인 저스트살라드는 고객이 생분해성 재료로 만든 그릇을 재도입할 수 있는 재사용 가능한 그릇 프로그램을 도입해 일회용 포장 폐기물을 줄였습니다. 이러한 혁신은 식물 기반 및 생분해성 솔루션이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건강식품 산업 내에서 확장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지속 가능한 포장재의 이점

지속 가능한 패키지는 단순히 폐기물을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경적 이점을 제공합니다. 주요 장점 중 하나는 재활용 종이나 식물성 플라스틱과 같은 많은 친환경 포장재가 기존 플라스틱 포장보다 생산하는 데 더 적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탄소 배출 감소입니다. 

 

또한 브랜드는 석유 기반 플라스틱에 대한 의존도를 줄임으로써 화석 연료에 대한 수요를 줄이고 전 세계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퇴비화 가능한 포장은 적절하게 처리되면 농업에 사용할 수 있는 영양이 풍부한 퇴비로 분해되기 때문에 토양 건강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브랜드는 재활용 가능한 소재를 선택함으로써 자원 보존을 촉진하고 매립 폐기물을 줄이는 순환 경제에 기여합니다. 이러한 환경적 이점은 기후 변화를 완화하고 미래 세대를 위해 자연 생태계를 보존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식품 산업의 친환경 미래를 향한 전환

건강식품 산업에서 지속 가능한 포장으로의 전환은 기존 포장재가 제기하는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단계입니다. 생분해성, 퇴비화 가능, 재활용 재료를 채택함으로써 건강식품 브랜드는 환경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의 가치에도 부합합니다. 

 

Alter Eco, Nature's Path 및 Naked Juice와 같은 브랜드는 지속 가능성이 생산 및 포장 프로세스에 원활하게 통합될 수 있음을 보여줌으로써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가능한 포장은 단순한 추세가 아니라 식품산업의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진화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더 많은 브랜드가 이러한 혁신을 받아들이면서 플라스틱 오염을 줄이고 천연자원을 보존하는 데 미치는 영향은 계속 커져 지구와 지구에 거주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이익이 될 것입니다.